본문 바로가기

일터QT

죄인들과 함께 (Hanging Out With Sinners)


예수께서 그 곳에 이르사 우러러보시고 이르시되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내가 오늘 네 집에 유하여야 하겠다 하시니 급히 내려와 즐거워하며 영접하거늘 뭇사람이 보고 수군거려 가로되 저가 죄인의 집에 유하러 들어갔도다 하더라 - 누가복음 19장 5절 - 7절



[말씀을 생각하며]

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을 때 하신 일들을 보면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신 4가지 절차가 있었는데 4개의 B로 설명을 하겠습니다.

B1: Built a relationship으로 예수님께서는 사람들과 관계를 가지셨었습니다. 특히 사업에서는 관계가 먼저 성립되지 않은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. 미국에는 사람들이 관심을 보여주기 전 까지는 우리가 가진 가치나 가르침에 대해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.”라는 속담이 있습니다. 특히 이 사실은 일터에서 더욱 강하게 느껴집니다. 예수님께서는 공개적으로 사역을 하실 때 이 사실을 매일 실천하셨습니다.

B2: Blessed them으로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복을 주셨습니다. 사람들에게 육신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채워주시려고 하셨습니다. 여러 번 주님께서는 먼저 병을 고쳐주신 다음 이제부터는 죄를 짓지 말아라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. 주님께서는 사람들의 문제에 경청해 주신 것이었습니다.

B3: Began praying으로 사람들을 위해 기도를 해 주셨습니다. 주님께서는 귀신에 홀린 사람을 위해 구출해 달라는 기도를 자주 드리셨었습니다. 주님께서는 그들이 하나님 아버지를 알게 되기를 기도 드리셨었습니다. 주님께서는 나사로가 죽음으로부터 일어나라는 기도를 드리셨었습니다.

B4: Brought the Kingdom of GOD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사람들의 삶 안으로 가지고 오셨습니다. 주님께서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세계의 구세주라는 사실을 믿고 하나님 나라에서 영생을 얻으라고 초청해 주셨습니다.

나도 이 4B를 실천해 보기로 결심하고 내가 아는 사람에게 전도를 했습니다. 일부러 B1에서 B3까지를 실천하기 전에는 절대 예수님이나 신앙에 대해서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. B3까지 끝낸 다음에만 예수 그리스도를 전도했습니다. 그 사람은 이미 좋은 땅에 서 있었으며 영접할 준비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 예수님을 즉시 영접할 수 있었습니다.

일터에서 사역을 하겠다는 결심을 할 때 이 4가지의 관계 설립 절차를 사용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전도해 보십시오. 많은 열매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.



 

출처 : TGIF Today God Is First Volume 1 by Os Hillman

번역 : 다니엘 김 일터 선교사